실버 보험

보험비교실버 보험

실버 보험

우리나라 노인인구는 전체 인구의 11% 2018년에는 14%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노인(만 65세 이상) 들의 만성질환으로 인한 고가의
의료비는 사회적 문제로 대두될 수 밖에 없는 일입니다. 한 사람이 평생 동안 지출하는
의료비는 약 8,000만원, 이 중 50%가 65세 이상 노인에게서 발생을 합니다.

실버 보험은 노인들에게 꼭 필요한 기본적인 위험보장과 함께 경제적인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가입한 보험 하나 없이 노후를 맞이하지 마시고 치매나 기타
만성질환, 의료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는 실버 보험에 미리미리 가입을 해놓기 바랍니다.

01노인질병의 주요 종류

당뇨병 : 탄수화물, 단백질 및 지방 대사의 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으로 합병증이 생길 수 있다.
뇌졸중 : 뇌혈관장애라고도 하며 뇌출혈, 혈전증, 교통사고, 및 종양이 그 원인이 된다.
골다공증 : 65세 이상의 여성 중 33%가 골다공증과 관계된 척추나 고관절 골절을 경험한다.
만성 폐쇄성 폐 질환 : 폐기종, 만성기관지염, 천식 등을 말하는데 가장 큰 원인은 흡연이다.
치매 :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을 앓는 사람들은 치매 위험성이 높다.

02가입 요령

노인들에게 다발적으로 발생하는 질병이나 위험이 보장되도록 가입을 해야 합니다.

노인들에게 주로 발생하는 골절, 치매, 뇌졸중 등 중대질병이 주 목적이 되게 설계해야 하며 부모님의 평소 건강 상태와 생활습관 등을 고려하여
질병에 대한 보장 금액과 특약 설정을 해야 합니다.

무진단, 무심사 보험은 가입은 수월하지만 보장내용은 꼼꼼히 살피시기 바랍니다.

현재 건강하신 분이라면 무진단, 무심사 보험이 보험료를 비싸게 할 수 있으며 정작 필요한 보장이 부실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앞으로는 간병 보험의 필요성은 물론이고 그 수요도 늘어날 것입니다.

실버보험은 특약 내용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존재합니다. 상조보험과 같이 단순히 사망보험금만 있는 경우가 있고 치매나 간병에 대한 보장이
잘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재해 또는 질병으로 인해 타인의 도움이 필요한 상태가 되었을 때 옆에서 간호는 물론 금전적으로 도움이
되는 것이 간병 보험 입니다.

별도의 운전자보험 가입이 어려우면 의료실비보험에 운전자보장을 추가해서 가입하시어 납입보험료 부담을 더 줄일 수도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에 운전자보장 특약에 가입하면 보험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늦게 가입하는 보험이기는 하지만 가능한 보장 기간을 최대한 길게 가입해야 합니다.

가입 당시에 보장 기간을 길게 가져가지 않으면 중간에 다시 가입할 수 없을 수 있습니다.